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650칼로리 타파가능한 부산 해운대 장산 등산코스 (왕복3시간)+주차안내
    일상&힐링 2024. 3. 11. 09:51
    반응형

     

    부산 해운대 장산 등산코스 
    (옥녀봉-중봉-정상)



    날씨도 좀 풀리고 등산가기 딱 좋은 날씨인거 같아요
    부산에서 등린이도 등산하기 좋은 해운대 장산등산코스 소개해드릴게요
    해운대 대천공원에서 시작하는 코스입니다.

     

    주차는 대천공원 공영주차장이용하시면 되는데 10분당 200원이고 1일주차도 4,700원으로 이용하실수있습니다.

    저는 여유롭게 등산하고 도서관방문하고 하니 한 사천원정도 주차비 나왔습니다.

     

     

    주차를 하고 위쪽으로 5분정도 걸어오시면 대천공원입구가 보입니다.

    저는 운동을 하고 싶은코스라 올라갈때는 가파르게 올라가고 내려올때 편안하게 내려올수있는 코스를 선택했습니다.

     

     

     

    장산구립공원쪽으로 왼쪽으로 쭉들어오시면 등산로 시작입니다.

    장산코스는 첫 스타트가 뽜이팅 넘쳐요 !!

     

    등산길이 헷갈리실땐 이정표만 보시고 정상쪽으로 쭉쭉 무브하시면됩니다.

     

    요런 경사도의 길들이 초반에 쭉쭉 나옵니다.

    같이 간분이 너무 오랜만에 등산이라 힘들어해서 천천히 올라가서 제가 등산을 잘타는 편은 아니지만 천천히 올라가니 별로 힘들진않았습니다 ㅎㅎ

    등린이분들도 충분히 오를수있을정도의 난이도입니다.

     

     

     

    삼십분 올라가다 보면 금세 옥녀봉이 나옵니다.

    여기까지가 젤가파랐던거 같아요 이 다음부터는 지인분도 잘타시더라구요 ^^

    옥녀봉을 찍고나서 정상을 향해서 무브무브 해봅니다!!!!

     

     

     

    옥녀봉을 찍고 올라가다보면 데크계단이 나옵니다.

    장산 정상은 출입시간이 제한되어있더라구요

    장산 개방시간은 10:00 - 15:00 까지만 개방합니다. 오전중으로 출발해야하는 등산코스입니다 

     

     

    장산 전망대에서 보이는 전망입니다.

    제가 올라갔을땐 미세먼지인지 뿌옇게 보여서 아쉬웠습니다 ㅜㅜ

    장산은 도시뷰를 볼수있습니다.

     

     

    우리에겐 아직 정상이 남았습니다!!! 

    다시 두번정도의 고비를 지나고 나면 옛날 장산정상을 먼저 볼수있어요.

     

     

    이왕 온김에 옛날장산정상도 한번 찍어주고!!

     

     

    조금더 들어가다보면 깔끔하게 정돈된길과함께 장상정상을 맛볼수있습니다!!!

     

    짜잔!!! 블로그에서 흔히보던 장상정상입니다.

    엄청나게 여유롭게 올라왔는데 1시간 50분만에 정상에 올라왔습니다.

    올라오는길에 한 10번은 쉬면서 여유롭게 올라왔습니다

    1시간10분안에도 충분히 올라올수있을정도의 난이도인거같습니다.

     

     

    정상이지만 여유로운 심박수유지~~ ㅎㅎ

    보통 다른산 등산할때는 160기본 찍는데 이곳은 130?? 정도였던거 같아요

    칼로리는 440kcal 정도 타파할수있네요 뿌듯합니다 !! ㅎㅎㅎ

     

     

    또한번 해운대 아파트뷰 구경해보구요

    장산 정상은 뷰가 이쁜곳은 아닌거같아요 ㅎㅎ

     

     

    그래도 인증샷하나 찍어주구요!!!

    빠르게 하산했습니다 ㅎㅎ

    정상에 올라오니 아직 쫌 쌀쌀하더라구요.

     

     

    내려오는 길은 아주 깔끔했습니다.

    보통 다른분들은 이길로 해서 많이 올라오고 내려오는거같습니다.

    전 같은길 이용하면 지겨워하기도 하구 운동을 하고싶어서  다른길로 올라왔어요 ㅎㅎ

     

     

     

    저희가 등산한 코스가 건강의 길코스입니다.

    대천공원 - 옥녀봉 -안부 - 중봉 코스입니다.

     

    아주 여유롭게 등산해서 세시간 반정도 걸렸던 해운대 장산등산코스입니다.

    내려오는길은 평탄한 길로 내려와서 2시간정도 걸렸습니다.

    거리로는 10km정도 등산하였고 칼로리는 650칼로리정도 소비할수있네요!!!

    아주 뿌듯한 해운대 장산등산코스였습니다.

    어제의 술칼로리들을 다 태운기분입니다 ㅎㅎㅎ

     

    가볍게 등산하기 좋았던 해운대 장산등산코스였습니다.

    등린이분들도 도전해보세요 !!

     

    어제먹은 칼로리 타파해야죠??!!!!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