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가을에 꼭 가봐야 하는 단풍구경하기 좋은 주왕산 (feat.최단등산코스추천)
    일상&힐링 2022. 10. 6. 16:00

가을에 가장 예쁜 단풍구경하기 좋은
    주왕산 최단등산코스 추천

(대전사 - 용추폭포-용연폭포-주봉-대전사)

가을에 단풍구경하기 예쁜곳으로 유명한 청송에 위치한 주왕산으로  급 여행 떠나고 왔습니다

아직 단풍시기에 들어가지 않았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주차장도 만석이라 길거리에 주차하고 한 십분정도 걸어갔습니다 주차장 이용요금은 주말 중소형 5,000원 대형 7,500원  주중 4,000원 대형 6,000원 경차는 항상 2,000원 입니다

무료 주차 이용하실분들은 주차장 들어가시기전 길에 주차하시면 될꺼같습니다 :)

오늘의 등산코스는 대전사 -  용추폭포 - 후리메기삼거리 - 주봉 - 대전사  3시간 30분정도 걸리는 최단코스입니다

보통은 대전사 - 주봉 - 후리메기삼거리 - 용추포포 - 대전사 로 많이들 등산하십니다

대전사에서 주봉으로 올라가는 코스가 경사가 큰편이라 저희는 폭포구경먼저 하고 올라갔습니다

부산에서 아홉시반쯤 출발하여서 세시간걸려 청송 주왕산에 도착했습니다

앞쪽에 청송사과막걸리 청송사과들도 많이 보이고 밥집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배고푸신분들은 앞쪽에서 식사하시고 올라가셔도 될꺼같습니다

멀리서 보이는 주왕산 너무 예쁘지않나요

주왕산국립공원은 설악산, 월출산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암산 중의 하나로 특히 다양한 식생이 분포되어있어 봄에는 신록이, 가을에는 단풍이 매우 아름다운 제 1의 명산입니다 !!

대전사에서 시작하여 폭포먼저 구경하기 위해서 용추폭포쪽으로 이동해봅니다

요 용추폭포라인까지는 평탄한 평지라 청바지나 치마입고도 많이들 구경하고 가십니다

가족들과 함께하시는 분들은 이코스로 멋진 주왕산의 폭포들을 감상해보고 가세요

중간중간 보이는 절벽들이 너무 멋집니다

많은 산을 구경해 본건 아니지만 제가 본 산중에 가장 예쁜 산은 이제 주왕산입니다...

아직 못보신분들이 계시다면 꼭 추천드리겠습니다

먼가 중국에 여행온 기분도 나는 듯한 주왕산이였습니다

암석바위들이 웅장하고 너무 멋있었습니다

평지 2km 정도를 여유롭게 한 이십분정도걸어오니 용추폭포를 만날수있었습니다

원래 이곳에서 인생샷하나 찍어줘야하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진찍는건 패스했습니다 ㅜㅜ

너무 아름다운관경을 눈으로 담았습니다

사진으로도 제대로 나오지않아요 이곳은 직접 봐야합니다

물 색깔도 애메랄드 빛 색깔에 암석과 너무 잘어울리는 경관이였습니다

용연폭포를 보고 가실려면 조금 돌아서 갔다와야하는데

살짝 위로갔다 다시내려와야하는데 구경하고 내려오시면 한 십오분정도 소요됩니다

언제 또 와보겠어 하는 생각에 저희는 용연폭포도 구경하고 내려왔습니다

덕분에 힘이 많이 빠져 주봉갈때 힘들었습니다 :)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물이 시원하게 내려오진 않아서 아쉬웠네요 ㅜㅜ

원래는 2단 폭포로 구성되어 있고 양쪽 벽면에 각각 3개씩의 하식동굴을 관찰할수 있을정도로 크고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 용연폭포입니다

멋지고 웅장한 암벽과 폭포들도 구경하였고 이제 본격적으로 등산을 시작해 볼겁니다!!

이제 후리메기삼거리로 주봉을 향해 고도 720.6 m 주봉을 향해 달려갑니다

저희는 아래에 있는 주봉코스로 그나마 완만한 후리메기삼거리 - 칼등고개갈림길을 지나 주봉으로 향합니다

처음부터 가파른 주봉으로 올라오셔도 됩니다 ㅎㅎ

처음엔 완만한 편인 계곡들만 보여서 모야 주봉 별꺼 아니네 하다 큰 오산이였습니다

등린이들이 탈만한 산은 아닌거 같아요

심박수 170까지 올라가고 허벅지 터지는줄 알았습니다 ㅎㅎ

한 한시간 반정도 헉헉되면서 올라오니 주봉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올라오는 길은 너무 힘들었지만 내려오는 주봉산 풍경을 구경하면서 내려오는 기분은 꿀맛이였습니다

이기분에 등산하지요 :)

개인적으로 내려오는 뒷풍경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다음에 또 오게 된다면 주봉부터 등산하는 코스로 갈꺼같습니다

내려오는 등산길 더욱 조심해야하시는거 아시죠?! 산행은 여유롭게 풍경도 구경하고 사진도 찍고 간식도 먹고 했는데 네시간정도 걸렸습니다

4시간 열심히 등산하고 액 800kcal 격파하고 내려왔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하는 등산이라 시간가는줄 모르고 신나게 등산했어요

등산을 한번도 안하신분들이 바로 도전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산이지만 등산스틱챙겨서 여유롭게 등반해보시면 매력적인 주왕산이였습니다

10월 마지막주 되면 주왕산 단풍시기에 들어갈텐데 예픈 단풍구경하러 청송 주왕산 추천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