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 근교 가볼만한 초보등산코스 "기장 달음산" 왕복 2시간 (옥정사-제1쉼터-달음산정상)
    일상&힐링 2023. 2. 15. 12:30
    반응형

     

     

    부산 근교 가볼만한 왕복 2시간 초보등산코스 
     "기장달음산"

     

     

    날씨도 풀렸고 해서 등산가기 좋은날씨가 되었어요

    안가본 등산코스를 가보고 싶어서 추천받아 가게된 기장 달음산 등산코스입니다!!

    왕복 두시간 내외 걸리는 코스로 초보자분들도 가능하실꺼예요. 짧은 산행으로 가성비 좋은 뷰를 즐기실수있는곳이예요!!

    오래 등산못하는 아직은 등린이입니다 :) ㅎㅎ

    주차장은 옥정사 주차장 (기장군 일광읍 원리 산 86-2 )무료로 주차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등산객들이 많아서 올라가는 갓길에 다 주차하시면 됩니다

     

    옥정사주차장

    기장군 일광읍 원리 산 86-2

     

    등산 코스는 제1코스 부터 제 5코스까지 있는데 가장 짧은 코스인 제1코스 옥정사주차장-제1쉼터-달음산정산 코스를 선택했습니다. 짧고 굵은 등산코스로 왕복 한시간 반정도 걸리는 코스였습니다. 여유롭게 정상을 즐기고 내려오니 두시간정도 걸렸어요

     

    등산한지 20분이 채 되지않았는데 저의 심박수는 150돌파 벌써 헉헉 되면서 올라갔네요...

    평소에 운동강도를 좀 높여야겠어요... 

     

     

    돌계단들이 무수히 많이 나오네요 ^^ 한 이삼십분쯤 등반해서 올라가니 벌써 제 1쉼터는 도착했습니다

    달음산 정상 1.8km  남았습니다 정말 짧고 굵은 등산코스이지만 생각보다 쉽지는 않은 코스였어요 등산화는 필수입니다!!

     

     

    달음산은 계단이 많은 등산로였어요. 너무 오랜만에 등산해서 더 힘들었던 코스였네요 하하하

     

     

    여태까지 오른 계단들은 머죠...? 다시 달음산 108계단이 나옵니다 

    와 이 등산로로 나물을캐고 땔감을 구하기 위해서 왔다갔다 하셨다니 옛날분들 체력은 장난아니겠어요 지금 태어나서 행복합니다... 등산은 취미로 ㅎㅎ

     

     

    108계단이 끝나고 계단은 끝.... 은 페이크였고 또 계단들이 나옵니다

    달음산 정상까지 0.23km 6분걸린다고 되어있었는데 도대체 어떤 사람이 6분걸리는거죠??!! 태릉인인가요..?

    이계단이 보이고 한 15분정도 더 올라간거 같습니다

     

    그래 내가 밧줄 안나오나 했다 

    밧줄을 타고 올라가고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면 ... (계단이 좁아서 조심하세요)

     

     

    와 여기부터 전망이 좋더라구요 어마어마한 암벽들이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요런 자연경관 구경하는맛에 등산하지요 상쾌했습니다

     

     

    앞에 계단들을 다 올라가면 달음산 정상 도착입니다 !!!

    제가 갔던날 날씨가 흐려서 전망이 잘 보이지 않아 너무 아쉬웠지만 속이 뻥 뚫리는 자연경관이였습니다

     

    제가 갔던날 산악회에서도 많이 들오셔서 정상에서 맛있는 간식거리들을 많이 먹고있었네요 바람도 많이 불지않아 정상에서 먹는 뭐든 꿀맛이였습니다 :)

    정상까지 한 한시간정도 걸리는 시간이였는데 가파른 경사와 계단들로 쉽지만은 않은 코스였어요 

    심박수 170까지 올라갔습니다 심장터지는줄 ^^

     

     

    반대편 자연경관도 멋집니다 절벽이 멋있게 자리잡고 있는달음산의 풍경이네요

    산악회분들은 드론을 가지고 와서 사진을 찍으세요 MZ세대들 같으시네요 멋쟁이분들 :)

    정상에서 여유롭게 구경하고 빠르게 내려왔습니다. 계단이 많아서 내려오는길은 오히려 더 편했네요

    삼십분만에 순삭 내려왔습니다 ㅎㅎ

     

    내려오는 길에 옥정사에 잠시 들려서 구경도 하고 여유로운 하산길이였습니다

     

    천천히 올라가서 즐기고 내려왔는데 두시간이면 충분하게 등산하실수있는 코스였습니다. 

    총 430칼로리 타파할수있는 기장 달음산 등산코스였습니다!!

     

    짧고 굵게 등산하고싶으신 분들은 기장 달음산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