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금정산 등산후 전망좋은 뷰 금정산성 북문맛집 "포항집"
    솔직맛집리뷰 2023. 2. 27. 12:03
    반응형

     

    금정산성 등산후 빠질수없는 오리고기 
    북문맛집 "포항집"

     

     

    날씨도 풀리고 해서 등산가기 참 좋은 날씨네요 :)

    금정산성 화명동쪽으로 북문코스 등산하고 와서 먹어본 금정산성먹거리촌에 위치한 포항집입니다.

    주차는 매장 앞쪽에 주차하시면됩니다

    도로변에 주차단속 돌더라구요.. 누가 신고한것인지.. 다들 불법주차 조심하세요 ㅎㅎㅎ

    북문코스는 처음이라 이쪽 맛집은 가본적이없는데 북문내려오자마자 보인곳으로 픽하였습니다.

    원래는 서문국수에 갈 예정이였지만 평이 너무 안좋아서 다른곳으로 찾았습니다 

     

    분위기가 제가 좋아하는 감성이였습니다.

    오리고기는 노상에서 먹는 느낌아닙니까?!! 제가 방문한날은 단체모임들이 많아서 실내 안쪽방은 북적북적했습니다.

    단체 20~30명까지는 수용가능한 규모라 등산모임이나 모임장소로 이용하기 좋아보였습니다.

    저희는 조용했던 테이블 자리로 픽했어요!!

    오늘은 등산후 고기가 땡겨서 오리고기로 선택해볼까나~

    구워서주는 숯불구이형식도 있고 직접구워먹는 철판구이도있습니다.

    볶음밥추가하기위해서 오리철판구이 (800g) 45,000원과 빠질수없는 산성막걸리 4,000원 주문했습니다. 

     

     주문하니 기본 밑반찬들이 푸짐하게 차려졌습니다.

    밑반찬에 각종나물과 제가 좋아하는 잡채까지 나와서 너무좋았어요!! 

    잡채 추가리필했습니다 ㅎㅎ

     

     

    같이 나온 장아찌류들도 오리고기와 잘어울려서 제가 다먹은거 같아요 ㅎㅎㅎ

    산에서 먹는곳은 위생을 포기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깔끔하게 나오는 편이라 좋았습니다.

     

    곧이어 나온 오리 철판구이입니다.

     전 평소에 오리고기를 무척이나 좋아해서 오리고기 맛에 까다로운편이예요 ㅎㅎ

    제가 평소가는 오리고기집보다 양은 우선 작은거같습니다. 800g 으로 동일한거 같은데 왜이렇게 양이 작은거 같은 기분이죠...?  포항집은 직접 구워먹어야해서 그점은 불편했습니다.

    구우면서 어찌나 기름이 많이 티던지 앞치마 필수로 하세요!!!

     

     

    크 테라스감성내며 분위기 너무 좋죠~

    등산후는 이런 분위기가 당기더라고요 ㅎㅎ

    야외 전망보면서 막걸리한잔하기 좋았습니다

     

     

    연기 지글지글 금방익은 오리고기입니다

    이집은 상추가 아니라 배추가 나와서 배추에 쌈싸먹었네요

     

     

    양념은 참 괜찮았습니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오리고기와 잘어울렸습니다.

    오리고기는 살부분보다 비계부분이 많아 질겨서 좀 아쉬웠습니다.

    역시 저의 최애 오리고기집을 따라갈순없네요...

     

    오리고기먹고 볶음밥은 국룰이죠??!! 볶음밥도 모두 셀프입니다 알바경험좀 빌려 맛나게 비벼봤습니다

    양념이 맛있어서 볶음밥  맛있네요 볶음밥 꼭 주문하세요!!

     

    다른 테이블보니 손두부와 국수 파전도 많이 주문해서 드시던데 손두부 너무 맛나보이더라구요!!

    다음에는 손두부로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오리고기 맛은 너무 기대하지마시고 등산후 딱 트인 전망보면서 먹는 맛으로 들리시면 좋으실꺼같아요 

     

     

     

    금정산성 포항집

     

    051-517-9981

     

    매일 11:00 -20:00

    (매달 4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단체석, 주차, 포장 가능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