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해까지가서 국수를 먹는다고??!! 김해국수맛집 "대동할매국수"
    솔직맛집리뷰 2022. 7. 28. 11:51
    반응형

     

    김해 줄서서 먹는 국수맛집 대동할매국수

     

     

    김해에 줄까지 서서 먹는 국수집이있습니다

    바로 대동할매국수인데요

    무려 6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곳입니다

    사실 전 국수를 돈주고 사먹어본적이없는데

    여기국수는 괜찮더라구요

     

     

    김해 국수맛집 "대동할매국수" 내외부모습

    1959년에 태어나신 대동할매국수님

    앞에 주차장는 널찍하게 구비되어있습니다

    이른 평일 점심시간이라 오늘은 웨이팅없이 바로들어갈수있었어요

    주말은 웨이팅 필수인데 회전율이 빠른편이라 많이 기다리시지는 않을꺼예요 

    내부도 테이블이 많은편입니다

     

    국수 보통은 4,500원

    곱빼기는 5,500원 입니다

     

    국수라 가격도 저렴한편입니다

    저희는 물국수 보통 이랑 곱빼기도 주문했습니다

    양은 한 두배정도 나오는것 같았습니다

    많이 드시는 남자분들은 곱빼기드셔용 ㅎㅎ

     

    원래 밥종류가 안팔았었는데

    이제는 시판 유부초밥도 같이 팔더라구요

    유부초밥3,500원도 주문했습니다

    국수만 먹기 아쉬웠었는데 유부초밥이 생겨서 넘 좋아요 ㅎㅎ

     

    오픈주방이예요 사장님이세요 60년 국수를 만들어오신 대단한분이십니다

    여긴 멸치로 육수를 우려냈습니다

    멸치향이  나서 미각에 예민하신분들은 싫어하실수도 있는데 전 진한 멸치육수맛이라 더욱 맛있었습니다

     

    요 육수가 주전자에 한가득 담겨져 나옵니다 국수나오기전 벌써 두잔 원샷했어요

    정말 진한육수입니다!!

     

     

    유부초밥이즈 뭔들

    짭짜롭하고 달달한 유부초밥 파는유부초밥이지만 맛있네요

    이모님이 팁으로 같이나오는 땡초를 넣어서 먹어보래요

    그럼 땡초유부초밥 완성!!

    매콤한거 좋아하시는분들은 무조건 넣어드세요 ㅎㅎ

     

     

    주문한 보통 물국수 하나 나왔습니다

    단무지는 추가로 들고와서 더욱 듬뿍듬뿍 넣어서 먹어요

    단무지, 부추 김, 양념장이 들어간 소박한 국수인데

    이거먹으로 김해옵니다...

     

     

    할매국수 더욱 맛있게 먹는법!!

    비빔국수는 먹어본적이 없는데 다음에 한번도전해봐야겠어요

    물국수는 육수를 자작하게 붓고 매운거 좋아하시는분들은 땡초를 넣어서 잘 섞어 먹으면 됩니다 !!

     

     

    육수를 원하는만큼 넣고 저어서 먹어봅니다

    워낙 육수가 진하고 맛있어서 멀 넣어먹어도 맛있을꺼같네요 ㅎㅎ

     

    진한 멸치육수와 새콤달콤한 단무지의 식감이 만나 후루룩 들어갑니다

    40분 달려와서 5분만에 다 해치웠네요 :)

    유부초밥2개에 보통먹으니 전  배불렀어요. 

     

     

    대동할매국수

    0507-1306-6439

    경남 김해시 대동면 동남로 45번길 8

    화-일 10:30 - 18:50

    15,00-16,00 브레이크타임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단체석 주차 가능

     

     

     

    어르신들이 많이 찾아오는 추억의 국수맛이였습니다

    평일 점심에도 어찌나 사람이 많던지 후루룩 국수드시고 싶으신분들 드셔보세요

    60년 전통의 국수의맛을 느끼실수있을겁니다 ㅎㅎ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