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주여행가면 꼭 먹어야한다는 콩나물국밥!! 전주맛집 "현대옥"
    솔직맛집리뷰 2024. 2. 23. 09:00
    반응형
    전주여행 중 가장 맛있었던 콩나물국밥맛집 
    "현대옥"

     

     

    전주여행 갔던 친구가 콩나물국밥은 꼭 먹어봐야한다 해서 가본 전주 콩나물맛집 현대옥입니다!!

    사실 콩나물국밥을 좋아하지도 않아서 사먹어본적이없는거같아서 먹어야하나 싶었는데 아침되니 시원하게 해장도 하기 좋을꺼 같아서 방문해봤어요 ㅋㅋ

     

     

    현대옥은 전주에 지점이 많은데 저는 한옥마을에 위치한 현대옥에 방문했습니다.

    원래는 웨이팅이 많은곳이라고 하였으나 제가 방문한 날은 전주자체에 사람이 별로 없는느낌이였어요... ㅎㅎ

    웨이팅은 일도 하지않고 들어갔습니다.

     

     

    내부는 널직했습니다. 

    바로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스캔해줍니다.

     

     

    콩나물국밥,순두부찌개  의외로 돼지국밥도 판매하고있었습니다.

    보니깐 현지인분들은 전주비빔밥이나 돼지국밥을 많이드셨고 여행객분들은 모두 콩나물국밥을 드시는것 같았어요 ㅋㅋ

    모두 같은생각 ^^

    저희는 전주 남부시장식콩나물국밥 8,000원 과 다양하게 먹고싶어서 순두부찌개 9,000원 주문했습니다.

     

     

    전주콩나물국밥은 두종류가 있더라구요 적당한 온도의 전주남부시장식이있었고 흔히 아는 끓여먹는 콩나물국밥이있었습니다. 맵기 조절도 다 가능하고 일인일메뉴하시면 김 밥은 무한리필입니다 ㅎㅎ

    신기하게 오징어사리가 있었는데 전주는 오징어를 넣어서 같이 먹나봐요~ 

     

     

    빠르게 주문한 메뉴들이 나왔습니다.

    아주 팔팔 끓여져서 나온 콩나물국밥과 순두부째개입니다.

    콩나물국밥을 첨 주문해봤는데 김과 함께나오네요

     

     

    기본반찬입니다.

    오징어젓갈 깍두기, 김치 기본반찬입니다. 콩나물국밥과 오징어젓갈이 잘어울리더라구요

     

     

     

    맛있게 먹는 팁으로!!! 수란, 김, 김치등을 국물속에 넣으면 국물맛이 변질되니 수란을 국밥에 넣지 말고 수란그릇에 국물을 3~4넣어서 저어서 먹어라고 되어있었습니다. 요 수란 국물 넣어서 먹으니 부들부들 정말 맛있었습니다.

    계란찜 먹는기분??!!

     

     

     

     

    현대옥의 콩나물국밥은 신선한 마늘, 고추, 파등을 넣어서 끓이기의 펀연의 향이 살아있다고되어있었는데 국물이 너무 시원했습니다... 

    콩나물 국밥 사먹는 이유를 알게된 일이이였습니다.

    이제는 해장 국밥대신 콩나물국밥입니다....

    정말 시원하고 얼큰함이 국물이 끝내줬습니다.

     

     

    같이 나온 김을 국밥을 뜬 숟가락에 얹어 먹으면 김의 바삭함과 짭짜로움이 감미되어 맛을 더 풍성하게 해줍니다.

    김 맛나요 ㅎㅎㅎ

    콩나물국밥과 김이 또 환상궁합이네요

     

     

     

     

    다음은 부산에서도 흔히 먹었던 순두부찌개입니다.

    제가 순두부찌개를 좋아해서 그런지 그냥 쏘쏘였던 순두부찌개입니다.

    다양한 맛을 느끼고 싶어서 주문했었는데 콩나물국밥만 주문해도 되겠어요!!

     

     

    새우가 들어간 잘게 으스러지는 순두부찌개입니다.

    맛이 없는건 아니고 흔히 맛볼수있는 순두부찌개맛입니다.

    얼큰하고 콩나물국밥먹다가 지겨워지면 한입씩 먹었습니다 ㅎㅎ

     

    세상태어나서 콩나물국밥을 처음 먹어봤는데...

    이제 콩나물 국밥 사먹을꺼같아요...

     

    시원하고 해장으로 정말 좋은 콩나물국밥 현대옥이였습니다.

    전주가시면 콩나물국밥 현대옥 꼭 방문해보세요!!!

    넘 맛있게 먹고나왔습니다

     

     

     

     

    현대옥 한옥마을점

     

    063-285-8989

     

    전북 전주시 완산구 오목대길 66

     

    매일 : 08:00 -20:0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